오늘의 포스트에서는 CJ대한통운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한국에 거주하면서 편리하다고 느끼시는 것 중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빠른 인터넷 속도와 밤늦게 돌아다녀도 안전한 치안,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달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해외에서는 어제 시킨 물건을 오늘 받아보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는데요. 반면 한국에서는 어제 구매한 물건을 오늘 받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기도 합니다. 심지어 어떤 곳에서는 당일 배송이라고 해서 오전에 일찍 시키면 오후 늦게 받아볼 수 있는 엄청난 속도를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이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수고하시는 한국의 택배 기사님들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만큼 한국에는 다양한 택배사들이 즐비하고 있는데요. 당장 도로만 나가봐도 쿠팡, 로젠, CJ, 우체국 등 정말 많은 택배 트럭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도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물건을 많이 구매하는데 요즘에는 CJ대한통운에서 많이 찾아 오시더라고요. 물론 우리가 물건을 주문하면 보통 2일 내에 받아볼 수가 있는데요. 그래도 최대한 빨리 받아봐야 하는 물건이거나 비싼 물건의 경우라면 내가 주문한 물건이 과연 어디까지 왔는지, 언제쯤 받아볼 수 있는지 궁금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가 바로 온라인 택배조회인데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물건이 어디까지 왔는지, 언제쯤 받아볼 수 있는지 예상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살펴보실까요?
CJ대한통운 배송조회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조회가 가능한데요. 우선 컴퓨터에서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구글에 ‘CJ 대한통운’이라고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조회/예약’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위와 같이 운송장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10자리, 또는 12자리에 해당하는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오른쪽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내 택배가 어디쯤 왔는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별도의 과정으로 CJ대한통운 택배조회 탭에 들어가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문자 수신, 또는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걸 활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만약 알맞은 운송장 번호를 기입했는데 위와 같이 조회 결과가 뜨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물건을 주문했다고 해서 바로 조회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주문한 곳에서 운송장을 뽑은 뒤, 집하가 되어야 CJ대한통운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집하가 되기 전에 조회를 했다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이 당연하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기다렸는데도 물건이 도착하지 않거나 집하가 되었음에도 CJ대한통운 배송조회가 되질 않는다면 택배 고객센터에 최대한 빨리 문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택배 고객센터는 1588-1255이므로 이 쪽에 문의를 넣으시면 되는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은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일요일은 휴무인 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군요.
본인이 택배 기사를 기다리는 것이 어렵거나 따로 택배 발송이 어려운 경우라면 최근 도입된 시스템 중 하나인 무인 락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무인 락커 서비스란 편의점 같은 곳에 있는 물품 보관함을 통해 편하게 택배를 보내실 수 있는데요.
무인 락커 서비스는 꼭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에 있는 CJ대한통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무인 락커 등록을 해 주시면 됩니다. 옛날에는 물건 하나 보내려면 꽤나 신경을 많이 써야 했는데 정말 간단하게 변했죠. 하지만 택배 기사님이 더 수고해 주시는 만큼 보내는데 요금도 어느정도 발생을 하는데요.
CJ에서 운영하는 무인 락커 서비스의 경우 택배 사이즈에 따라서 요금이 책정됩니다. 대략적인 요금은 위에 명시되어 있는데요. 20kg 이하의 택배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스마트폰이나 패드를 통해서 CJ대한통운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애플이라면 앱스토어를 통해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설치해 주세요.
이용하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본인의 명의로 된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하신 다음 편리하게 조회가 가능한데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귀찮으신 분이라면 바로 택배사 선택 – 운송장 번호 입력 – 상품명을 기입해서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없는 분들이 없으니까 상당히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하지요. 특히 CJ앱임에도 불구하고 대한통운 뿐만 아니라 로젠, 한진, 우체국, EMS 등 타 업체의 택배까지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서 조회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어렵지 않게 보낸 물품, 또는 받은 물품의 소재지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요즘에는 어렵지 않게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CJ대한통운 배송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